전공안내
Architectural Engineering건축학부는 1953년 전국에서 6번째로 개설된 이래 지금까지 50여 년간 동남권 건축교육의 거점 역할을 하면서 다음과 같은 두 가지의 교육목표를 일관되게 추구해왔습니다.
교육목표
1. 창의적 사고와 공학기초지식을 기반으로 문제를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
공학인으로서의 필요한 창의적 사고와 수학, 기초과학 및 전산학에 대한 실무수준의 지식을 기반으로, 건설 산업 현장에서발생하는 문제에 적용하여 그 결과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
2. 건축공학분야의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기술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건축공학 전문인으로서 필요한 구조공학, 설비, 환경공학, 재료ㆍ시공ㆍ건설관리학에 해당되는 전공지식을 기반으로, 이와 관련된 현실의 복잡한 문제를 기술적이고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
3. 공학인으로서의 팀워크 및 효과적인 의사전달 능력
공학인으로서의 팀워크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조직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생각을 기술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능력
4. 지속적인 자기개발과 올바른 전문인으로서의 책임의식 함양
건설 산업 전반에 대한 개방적인 마음과 비판적 의문을 가지고 평생을 통해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 하며, 자신의 업무 및 결과에 대해 사회적, 윤리적 책임을 실천하는 의식 함양
5. 글로벌 건설산업의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능력
글로벌 사회에서 건축공학 전문인으로서의 국제적 역할을 인식하고 산업체, 교육ㆍ연구기관, 공공기관의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능력
공학인으로서의 필요한 창의적 사고와 수학, 기초과학 및 전산학에 대한 실무수준의 지식을 기반으로, 건설 산업 현장에서발생하는 문제에 적용하여 그 결과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
2. 건축공학분야의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기술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건축공학 전문인으로서 필요한 구조공학, 설비, 환경공학, 재료ㆍ시공ㆍ건설관리학에 해당되는 전공지식을 기반으로, 이와 관련된 현실의 복잡한 문제를 기술적이고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
3. 공학인으로서의 팀워크 및 효과적인 의사전달 능력
공학인으로서의 팀워크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조직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생각을 기술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능력
4. 지속적인 자기개발과 올바른 전문인으로서의 책임의식 함양
건설 산업 전반에 대한 개방적인 마음과 비판적 의문을 가지고 평생을 통해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 하며, 자신의 업무 및 결과에 대해 사회적, 윤리적 책임을 실천하는 의식 함양
5. 글로벌 건설산업의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능력
글로벌 사회에서 건축공학 전문인으로서의 국제적 역할을 인식하고 산업체, 교육ㆍ연구기관, 공공기관의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