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5.02.13
수정일
2025.02.27
작성자
안수연
조회수
314

[졸업]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 안내(2025년 2월 졸업)

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졸업생의 학위수여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알립니다.        

학교 전체 수여식 행사는 2. 28. () 10:00에 경암체육관에서 개최되며 단과대학 대표박사학위취득자에게만 식장에서 학위수여를 합니다   

학과 수여식 행사는 따로 없고, 졸업장 수여학위복 대여를 하니당일 가족, 친구들과 사진 촬영을 하시기 바랍니다.


1. 졸업생 제출 사항  

 1) 진로조사표 제출진로현황이 변경된 자미제출자만 당일날 재작성 후 제출

 2) 도서연체자 및 연체료미납자는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를 완료해야 졸업 가능합니다.


2. 학위복 대여: 부산대몰 사전예약 후 대여(신규디자인) 또는 학과에서 대여(구 디자인)


3. 졸업 증서 수령 및 학과 학위복 대여: 2월 28일(금) 9:30 ~ 11:30, 10115호

* 졸업식 이후에는 졸업증서를 학과사무실 업무 시간 내 상시 방문하여 수령(방문 전 문의 권장)

졸업증서 외 졸업증명서(인터넷발급가능)로 졸업을 증명할 수 있음   https://pnu.certpia.com

 

<부산대몰 학위복 예약 안내>

1. 예약기간

- 예약기간: 2025. 2. 14.(금) 10시 ~ 18시

 

2. 예약방법

- 예약방법: 사전 예약 접수/ 당일 현장 접수

∨ (사전) ‘이벤터스’ 시스템을 통한 선착순 사전 예약 접수

∨ (현장) 사전 예약 수량 외 잔여 수량에 한해 당일 현장 접수


3. 예약절차

- 사전 예약 절차

① ‘이벤터스’ 학사 학위복 예약 페이지(https://event-us.kr/pnumgraduation/event/97835) 접속

② 학과/ 대여시간(오전/오후)/ 학위복 사이즈 선택

③ 예약 신청 완료(자동 확정)

④ 예약 완료 문자 확인

※ 종일대여(10시~17시) 희망 시 오전, 오후 각각 2타임 모두 예약 필요

※ 종일대여 신청 시 타임별 동일 사이즈가 아닌 경우, 12시 30분 ~ 14시 사이 대여 장소에 방문하여 사이즈 변경 필수/ 최대한 동일 사이즈로 예약 추천

※ 사전 예약 신청자 대상 2차 예약 기간 종료 후 3일 내(주말/공휴일 제외) 개별 문자 안내 발송

※ 사전 예약은 자동확정처리되어 선착순 마감

※ 대여 해당 학과 또는 2025년 2월 졸업 대상자가 아닐 경우 자동 취소 처리

- 현장 예약 절차

① 당일 현장 접수 부스 방문

② ‘이벤터스’ 학사 학위복 현장 접수 페이지(현장 QR 링크 안내 예정) 접속

③ 학과/ 대여시간(오전/오후)/ 학위복 사이즈 선택

④ 예약 신청 완료(자동 확정)

⑤ 대여 진행

※ 당일 현장 대여 접수는 2차 예약 완료 후 잔여 수량이 있는 경우에만 가능


<대여 안내>

1. 대여일자: 2025. 2. 28.(금)

※ 학위복 입고 및 검수 일정 등의 사유로 사전 별도 개별 대여 등 불가

2. 대여장소: 부산대학교 넉넉한 터 학사 학위복 대여 부스

3. 대여시간: 3시간

(오전) 10:00 ~ 13:00/ (오후) 14:00 ~ 17:00

※ 1일동안 2타임으로 나누어 대여 진행

※ 종일대여(10시~17시) 희망 시 오전, 오후 각각 2타임 모두 예약 필요

4. 대여비용: 없음

※ 별도 보증금, 대여비 없음

※ 단, 분실 및 훼손 방지를 위해 당일 학위복 대여 시 신분증 제출 후 학위복 반납 시 반환

5. 대여절차

- 대여 절차

① 예약정보 및 본인 QR확인 후 입장

② 해당 사이즈 부스 이동 후 예약 사이즈 확인

③ 신분증 제출 및 학위복 대여 진행

④ 반납 시 학위복 검수 후 신분증 반환

※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만 가능/ 학생증, 기타 귀중품 등 대체 불가

- 부스 이용 동선: 입장 ▶ 예약확인 ▶ 학위복 수령 ▶ 출구

6. 대여 시 필수 확인사항

① 대여 시 제출 신분증: 본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만 가능

※ 타인 신분증, 학생증, 기타 귀중품(시계, 핸드폰 등) 절대 불가하오니 반드시 지참

② 대여 및 반납 시간 엄수

③ 훼손 및 분실 시 배상 청구

※ 학위복 밑단, 학사모 찢어짐 및 수실 분실 등 특히 주의

④ 대여 학위복 외 기타 개인 물품 대여 및 보관 불가


<훼손 및 분실 관련 안내>

1. 훼손 및 분실 안내

- 학위복 반납 시 검수 필수 진행

∨ 학위복: 전체 오염 상태/ 소매 끝단, 밑단 찢어짐/ 그을림 등

∨ 학위모: 전체 오염 상태/ 수실 분실/ 학위모 모서리 찍힘/ 학위모 원단 찢어짐 등

※ 학위모의 경우 상판 부분이 벨벳 소재로 약한 소재의 특성상 바닥에 떨어질 시 쉽게 찢어질 수 있으니 촬영을 위해 학위모를 던지는 행위 절대 불가

- 학위복 반납 시 문제 발생에 대한 보상금 제도 진행

훼손 : 학위복 30,000원, 학위모 30,000원

분실 : 학위복 95,000원, 학위모 30,000원


<문의처>

- 유선 문의: 051) 510-7511

- 메일 문의: admin@pnumall.com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